본문 바로가기

도서

현존수업 - 마이클 브라운

반응형

No.44031


현존수업 - 마이클 브라운

저자 : 마이클 브라운

ISBN : 9788935703753


요약

현존 수업은 모든 존재가 공유하고 있는 현존(PRESENCE)에 다시 자신을 연결시키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안된 과정이다.

이 과정은 부드럽고 안전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.

또 이 과정을 통해 얻게 되는 이익은 매우 실질적이고 그 효과는 지속적이다.

현존을 체험하는...






“나는 1996년에 현존과 현 순간의 자각이 발하는 빛을 처음으로 깊이 경험했다.

밤의 차가운 공기를 맞으며 서 있는 동안, 내 안과 주변의 모든 것은 충만한 생명으로 진동하고 있었다.

마치 이 세상에 처음으로 막 태어난 것만 같은 느낌이었다.

그것은 내 삶 속에 내가 처음으로 ‘등장하는’ 느낌을 맛보게 한 특별한 순간이었다.

”#당신은 부단히 현재를 건너뛰며 살아간다.

과거는 바꿀 수 없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았음에도, 당신은 자신이 실제로 살고 있는 유일한 순간인 바로 이 순간을 온전히 경험하는 대신 과거와 미래라는 환영 속으로 주의를 투사함으로써 정작 ‘지금 여기서’ 일어나고 있는 진정한 육체적, 감정적 경험은 놓치고 만다.

그리고 그 이유는 우리의 무의식 속에, 어느 때부턴가 ‘어른이 되기 위해서’ 외면...



네 믿음은 네 생각이 된다 . 네 생각은 네 말이 된다. 네말은 네 행동이 된다 네행동은 네 습관이된다 . 네 습관은 네 가치가 된다 . 네 가치는 네 운명이 된다 – 간디



현존수업 - 마이클 브라운

반응형